인물소개

여배우, 가수.
브로드웨이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이며, 영화, TV에서 주조연으로 활동 중이다. 뮤지컬<Hairspray>에서 엠버 역과 <Legally Blonde ? The Musical>에서 엘 우즈 역으로 잘 알려진 뮤지컬 배우이다. 그녀는 머큐리 레코드 내쉬빌에서 첫 번째 컨트리 음악 싱글 앨범 ‘Giddy On Up’을 2010년 내어 놓았다.

경력

켄터키 렉싱턴 출생. 돈 번디와 로나 번디 존스의 딸이다. 그녀는 자라면서 춤을 배우기 시작하였다. 9살에 무대를 접하게 되었고, 렉싱턴 카톨릭 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그녀는 오프 브로드웨이 뮤지컬 <Ruthless! The Musical>에서 티나 덴마크 역을 맡았고 1993년 드라마 데스크 어워드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2002년 브로드웨이에 정식으로 데뷔하게 되는데 뮤지컬 <Hairspray>에서 엠버 역으로 데뷔하게 된다. <Wicked>에서 글린다 역의 언더스터디였고, 2007년 <Legally Blonde ? The Musical>에서 주인공 엘 우즈 역을 맡게 된다. 이 작품으로 토니어워즈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The Sound of Music> 투어 공연에 참여하였고, 로스 앤젤레스 프로덕션의 작품 <Rock of Age>에 세리 역으로 참여하였다.

그녀는 영화에도 출연하였는데 <The Adventures of Huck Finn, 1993>, <Life with Mikey, 1993>, <Jumanji, 1995> 등에 출연하였다. <Dreamgirls>에서는 팝 그룹 ‘Dave & the Sweethearts’의 멤버로 출연하였다. CBS 연속극 <The Guiding Light>와 TV 쇼 등에 출연하였다.

번디는 컨트리 앨범 ‘Longing For a Place Already Gone’을 내어 놓고 가수 활동을 시작하였고, 2008년 ‘Legally Blonde: The Musical’ 앨범을 내어 놓았다. 2009년에는 <Legally Blonde ? The Musical>미국 투어에 참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