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인물메인 > 프로듀서
제롬 컨 | Jerome Kern
직업
대본, 작사, 작곡, 편곡, 연출, 프로듀서
생년월일
1885.01.27
티켓캐스트 등록
검색랭킹

  • 기본소개
  • 인물소개
  • 출연작품
  • 인맥
  • 영상/포토
  • 관련기사
  • (0)
  • (0)

인물소개

제롬 컨은 미국의 대중음악의 작곡가로 활동하였다. 700여 곡에 다다르는 곡을 작곡하였다. 잘 알려진 곡은 "Ol' Man River", "Can't Help Lovin' Dat Man", "A Fine Romance", "Smoke Gets in Your Eyes", "All the Things You Are", "The Way You Look Tonight" 등이 있다. 브로드웨이 뮤지컬과 헐리우드 영화 음악을 작곡은 1902년부터 시작하여 그가 죽을 때가지 작업하였다.

Personal Life
뉴욕 음악대학에서 화성, 이론, 피아노를 공부하였다. 그는 출판사에서 송 플러거의 일을 했으며, 브로드웨이 극장을 돌아다니며 리허설피아노 반주를 해주었다. 최초의 주목할 만한 곡은 이반 카릴의 <The Earl and the Girl>에 삽입된 "How'd You Like to Spoon with Me?"였다.

출연작품

Priscilla Queen of the Desert the Musical
2009.03.24 ~ 오픈런
Palace Theatre
작사 작곡
Priscilla Queen of the Desert the Musical
2007.10.06 ~ 2008.04.27
Regent Theatre
작사 작곡
Never Gonna Dance
2003.12.04 ~ 2004.02.15
Broadhurst Theatre
작곡
Show Boat(Revival)
1994.10.02 ~ 1997.01.05
George Gershwin Theatre
작곡
Show Boat(Revival)
1983.04.24 ~ 1983.06.26
Uris Theatre
작곡
Show Boat(Revival)
1954.05.05 ~ 2010.05.16
City Center
작곡
Show Boat(Revival)
1948.09.19 ~ 1948.09.19
City Center
작곡
Show Boat(Revival)
1946.01.05 ~ 1947.01.04
Ziegfeld Theatre
작곡
Show Boat(Revival)
1932.05.19 ~ 1932.10.22
Casino Theatre
작곡
Show Boat
1927.12.27 ~ 1929.05.04
Zieqfeld Theatre
작곡

경력

그는 영국을 자주 찾았는데 그곳에서 P.G. 우드하우스와 만나 공동작업을 하였고, 조지 그로스미스 주니어를 위해 곡을 쓰기도 하였다. 이 무렵 그가 만났던 가장 중요한 인물은 미국의 흥행주 찰스 프로먼이었다. 그는 자신이 뉴욕으로 수입하는 유럽의 공연물에 추가로 들어갈 곡들을 컨에게 써달라고 했다.

컨은 제1차 세계대전까지 약 30개 공연물을 위해 100곡 이상을 썼다. 그 가운데 <The Girl from Utah, 1941>에서 시드니 존스와 폴 루벤스가 부른 "They Didn't Believe Me"가 유명하다. 이 곡은 당대 미국 극장용 노래의 탄생을 상징하였다.

1915년 프로먼이 사망한 후 컨은 뉴욕의 많은 극장들을 장악하고 있던 동프로이센 출신의 이민자 슈베르트 형제로부터 작곡을 의뢰받았다. 컨은 <The Red Petticoat, 1913>, <Oh! I Say!, 1913> 등의 곡을 섰으며, <Ninety in the Shade, 1915>에서는 코미디언 마리 카힐을 위한 노래를 작곡했다. 컨은 그 다음에 뉴욕의 프린세스 극장을 위해 추가곡들을 썼다. 이 극장은 슈베르트 형제를 포함한 여러 사람이 공동 소유하고 있었지만, 실제 경영진은 F.레이 콤스톡과 엘리자베스 마베리였다.

컨은 작사가인 조시프 매카시와 작업하였고, 대본에 제임스 몽고메리의 작품에 작곡을 담당하였다. 해리 캐롤과 손을 잡고 만든 <Oh, Look!, 1918>, 매카시와 티어니와는 <Up She Goes, 1922>,<Glory, 1922>,<Kid Boots, 1923> 등에서 협력하다가, 지그펠트 극장의 개막작으로 공연된 화려하고 다채로운 <Rio Rita, 1927>로 다시 큰 성공을 거둔다.

그는 프린세스 극장 이후에 내놓은 작품에서도 여전히 시대 정신을 포착했으며, 그것은 <Toot-Toot!, 1918>, <Rock-a-Bye Baby, 1918>, <Zip Goes a Million, 1919>, <The Night Boat, 1920> 등의 작품을 통해 알 수 있다.

이후 작품은 <Good Morning, Dearie, 1921>을 비롯한 몇 작품은 상당한 관객을 끌어 모았지만. 성공작이라고까지 말할 수는 없었다. 마지막으로 볼튼과 우드하우스와 힘을 합친 <Sitting Pretty, 1924>도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다. 그는 다시 먼로를 기용하여 뉴암스테르담 극장에서 새로운 작품을 무대에 올리는데, 이 작품 <Sunny, 1925>는 국제적 흥행작이 되었다. 대본과 가사는 오스카 해머스타인 2세와 오토 하바흐가 맡았으며, 컨이 음악을 맡았다.

<The Cabaret Girl, 1922>이나 <The Beauty Prize, 1923>은 큰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으나 상당한 기간 공연을 하였다.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