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문화계에서 일하고 싶니?" 국내 최대 문화예술분야 일자리 박람회 오는 3월 개최

작성일2018.02.13 조회수2519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국내 최대 문화예술분야 일자리 박람회가 오는 3월 12일 이화여자대학교 ECC 다목적홀과 이삼봉홀에서 개최된다.
 
서울산업진흥원과 이화여자대학교 프레임 이화창조아카데미가 주최하는 ‘2018 문화산업 4.0 : 일자리페스티벌’은 국내 유명 문화예술기업 및 기관들이 참여해 구직자들과 소통하는 취업박람회다.
 
 ‘새로운 세상을 여는 힘, 문화예술’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마스트엔터테인먼트, 마스터플랜, 블루스퀘어, 서울예술단, 세종문화회관, 유진엠플러스, 인터파크 등 국내 유수 문화예술 기업 및 기관들과 더불어 관련 융·복합 산업 스타트업 총 20여개 업체가 참여한다.
 
구직자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전문가들의 1:1 자소서 컨설팅 부스가 운영되며 이삼봉홀 에서는 청춘과 취업에 대한 특강이 주제별로 두 차례에 나눠 진행된다. 또한 헤어&메이크업 및 정장 대여, 이력서 사진촬영이 박람회장 내에서 무료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주최측은 “취업 준비생 및 구직자 분들은 문화예술분야 기업들의 실무적인 정보와 더불어, 빠르게 변화 중인 문화산업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만나고, 참가자는 원하는 기업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며 행사의 취지를 전했다.
 
한편 이번 일자리 페스티벌은 <문화예술 신직업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2018. 01. 26 ~ 02. 28)과 동시에 진행되어 해당 업계에 관심있는 청년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공모전 접수는 2월 28일까지, 수상작 PT는 3월 12일 박람회 행사 당일 이삼봉홀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정보 : http://bit.ly/2BXCg6R).
 
이 행사는 이화여자대학교 공연문화연구센터가 주관하고 인터파크씨어터가 후원한다.

글: 김대열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mdae@interpark.com)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