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뮤지컬 ‘록키호러쇼’ 돌아온다…8월 3일 개막

작성일2018.05.21 조회수1697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지난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던 뮤지컬 ‘록키호러쇼’가 1년 만에 다시 돌아온다.
 
‘록키호러쇼’는 영화 ‘록키호러픽쳐쇼’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뮤지컬로, 행성에서 온 양성애자, 외계인 남매, 인조인간 등 독특한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컬트 뮤지컬이다. 유쾌하고 이색적인 B급 정서와 관객들이 극 중 대사나 가사에 자연스럽게 환호와 야유, 추임새를 넣는 관람문화 ‘콜백(call back)’ 등이 큰 매력으로 꼽힌다.
 
이 작품은 국내에서 2001년 초연 이후 2009년까지 총 네 차례 공연됐으며, 지난해 알앤디웍스에서 새롭게 제작을 맡아 오훈식 프로듀서, 오루피나 연출 등의 참여 아래 9년 만에 관객들과 만났다. 당시 본공연뿐 아니라 배우들이 무대 밖에서 관객들을 직접 맞이하는 이벤트 등으로도 큰 호평을 이끌어냈다.
 
알앤디웍스는 이번 시즌에도 관객과의 거리를 좁히고 객석과 무대의 경계를 허물어 관객들이 작품에 동화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오루피나 연출, 김성수 음악감독, 채현원 안무가 등이 다시 참여하는 이번 시즌에 대해 제작사는 “관객들은 극장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배우들과 함께 호흡하고 적극적으로 작품에 참여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뮤지컬 ‘록키호러쇼’는 오는 8월 3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하며, 오는 6월 첫 티켓 오픈과 함께 캐스팅 공개가 진행된다.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
사진: 알앤디웍스 제공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