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웃는 남자' 양준모, 오페라 대작 도전...'니벨룽의 반지' 출연

작성일2018.10.08 조회수1433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뮤지컬 '웃는 남자'에서 활약했던 양준모가 오페라 대작 ‘니벨룽의 반지’에 출연한다.
 

이번 공연은  독일의 오페라 연출가 아힘 프라이어가 한국의 공연제작사 월드아트오페라와 함께 제작하는 바그너 4부작으로, 가창력과 연기력을 겸비한 국내외 성악가들이 대거 출연하는 작품이다. 양준모는 불의 신 '로게' 역으로 출연을 확정지었다.
 

뮤지컬 배우가 오페라 대작에 출연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탄탄한 발성과 성량으로 많은 뮤지컬 무대에서 활약해온 양준모가 독일어로 공연되는 바그너 오페라 무대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오랫동안 바그너의 오페라 무대를 꿈꿔왔다는 양준모는 오페라 활동명을 Joseph Yang(죠셉 양)으로 변경해 새로운 도전을 준비 중이다. 그는 "15년간 뮤지컬에 집중했는데 이런 자리에 서게 된 것 자체가 영광"이라며 "작품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우 양준모는 러시아 국립 노보시비르스크 국립음악원을 수료,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악과를 졸업한 후 단국대학교 공연예술학과 뮤지컬 연기 석사를 졸업했다. 2004년 뮤지컬 배우로 데뷔했고, 그간 뮤지컬 '웃는 남자' ‘명성황후’ '스위니토드' '레미제라블' '오페라의 유령' '지킬 앤 하이드' '서편제'와 일본 ‘레미제라블’ 30주년 기념공연 등에 출연해왔다.
 

양준모가 출연하는 오페라 ‘니벨룽의 반지: 라인의 황금’은 11월 14일부터 18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펼쳐진다.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
사진: 굿맨스토리 제공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