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뮤지컬 '호프' 내년 1월 개막…카프카 유작 반환 소송 실화 모티브

작성일2018.11.08 조회수1301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카프카 유작 반환 소송 실화를 모티브로 한 뮤지컬 '호프(HOPE) :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이하 호프)이 오는 1월 무대에 오른다.

뮤지컬 '호프'는 현대 문학의 거장 요제프 클라인의 미발표 원고를 둘러싼 이스라엘 국립 도서관과 78세 노파 에바 호프의 재판을 중심으로 평생 원고만을 지켜온 호프의 인생을 담고 있다.

법정극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호프와 변호사의 증언을 토대로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작품을 그려 나간다. 2차 세계 대전으로 목숨을 잃을 뻔했던 순간들 등 8세부터 78세 노인이 될 때까지 호프의 전 생애를 긴장감을 더하는 넘버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요제프 클라인의 원고를 의인화한 캐릭터 K, 호프의 엄마였던 마리, 요제프의 친구였던 베르트, 난민 카델 등의 인물들이 호프의 이야기에 풍성함을 더한다.

이번 공연은 작품 개발 및 신진 작가 양성을 위한 '2018 공연예술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뮤지컬 부문에 선정되어 선보이는 작품으로, 신진 창작자인 김효은 작곡가·강남 작가의 독창성에 오루피나 연출, 신은경 음악감독 등 역량있는 크리에이터들의 노하우가 더해져 만들어졌다.

이달 중 캐스팅 공개를 앞두고 있는 뮤지컬 '호프'는 내년 1월 9일 개막하며,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글 : 이우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wowo0@interpark.com)
사진 : 알앤디웍스 제공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