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오는 9월 연극 ‘생쥐와 인간’ 돌아온다…NEW 포스터 공개

작성일2019.07.17 조회수1410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연극 ‘생쥐와 인간’이 1년 만에 재연으로 돌아온다.

연극 ‘생쥐와 인간’은 노벨 문학상과 퓰리처상을 수상한 미국 작가 존 스타인벡의 소설 ‘생쥐와 인간’을 원작으로 한다. 이 작품은 미국 대공황 시대를 배경으로 둘만의 농장을 꾸리는 것이 꿈인 조지와 레니, 외롭고 지루한 삶을 벗어나고 싶어하는 컬리 아내, 열등감이 깊어 아내에겐 질투를, 레니에겐 반감을 품는 컬리, 모두의 존경을 받는 노새끌이 대장 슬림, 조지와 레니가 꿈에 가까워지도록 돕는 늙은 농장 일꾼 캔디, 캔디의 개를 싫어하는 덩치 큰 농장 일꾼 칼슨 등 현실의 애환을 반영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그동안 극단이나 학생들이 꾸준히 연극 ‘생쥐와 인간’을 국내에서도 공연해 왔으나 공연 제작사 빅타임 프로덕션이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거쳐 지난해 처음으로 브로드웨이 버전을 소개했다. 원작의 스토리를 충실하게 따랐던 지난 공연은 시대를 불문하고 공감할 수 있는 삶의 고통, 외로움, 감동의 순간을 담아내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 공개된 NEW 포스터에는 두 사람이 나란히 서서 해가 떨어진 광활한 풍경을 바라보고 있다. 사람은 혼자가 아니라 타인과 함께할 때, 발휘되는 힘이 생의 원동력이 된다는 극의 메시지를 충실히 담아낸 듯 하다.

연극 ‘생쥐와 인간’은 오는 9월 24일부터 11월 17일까지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에서 만날 수 있다.

글: 강진이 기자(jini21@interpark.com)
사진: (주)모티브히어로 제공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