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제8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오는 10월 28일 개최

작성일2019.10.16 조회수2809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제8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가 오는 10월 28일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개최된다.

올해 8회를 맞이한 '예그린뮤지컬어워드'는 2012년부터 시작해온 서울뮤지컬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 '예그린어워드'의 명맥을 잇는 시상식으로 2015년부터 단독 확대 개최해왔다. 국내 최초 창작 뮤지컬 대상 시상식으로, 한국 뮤지컬 산업의 지속적 발전을 도모하고 뮤지컬 관계자들의 노고를 기리기 우해 개최해왔다.

올해 시상식은 최초 '예그린어워드'가 지향했던 '작지만 품격있는 시상식' 본연의 콘셉트로 돌아가 중극장 블랙에서 오직 창작뮤지컬만을 대상으로 올해의 주역을 가린다. 별도의 노미네이트없이 주요 수상자들은 사전에 발표하며, 당일 행사에는 수상자와 뮤지컬계 동료들이 한데 모여 서로를 축하하고 응원하는 축제로 만들어나가며 상의 진정한 의미를 더하고자 한다.

심사대상 역시 1회와 마찬가지로 창작뮤지컬만을 대상으로 한다. 심사기간은 2018년 10월부터 2019년 9월까지 공연된 작품으로 심사기간 중 서울 내에서 10일 이상 공연되며 출품의사를 밝힌 제작, 기획사의 작품이다.

시상 부문은 4개 부문 10개상이다. 작품상인 올해의 뮤지컬상, 배우부문으로는 올해의 배우상 남자부문, 여자부문, 앙상블부문을 시상한다. 또 크리에이티브 부문에 연출상, 안무상, 극본상, 음악상, 무대예술상을 가리며, 마지막으로 '예그린뮤지컬워드'를 상징하는 가장 특별한 부문인 예그린대상을 시상한다.

한해 동안 창작뮤지컬 모든 분야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인물, 작품, 단체 등을 총망라하여 선정하는 상이다. 시상자(작)은 한국뮤지컬의 역사를 기록하는 공간으로 충무아트센터 1층 로비에 건립된 명예의전당에 헌정된다.

글: 강진이 기자(jini21@interpark.com)
사진: 중구문화재단 제공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