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뮤지컬 ‘물랑루즈’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캐스트 OST 앨범 국내 발매

작성일2019.10.22 조회수941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 뮤지컬 '물랑루즈' OST 커버

CJ ENM의 글로벌 프로듀싱 뮤지컬 '물랑루즈'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캐스트 OST가 국내 발매된다.

뮤지컬 '물랑루즈'의 명곡이 담긴 브로드웨이 캐스트 레코딩 앨범이 오는 10월 25일 국내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2001년 개봉해 전세계적으로 2,0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린 흥행 대작 영화 '물랑루즈'의 감독인 바즈 루어만이 직접 프로듀싱을 담당하고 뮤지컬 '물랑루즈' 새틴 역의 카렌 올리보와 크리스티앙 역의 아론 트베잇 등 실제 브로드웨이 캐스트들이 녹음에 참여했다.

뮤지컬 '물랑루즈'는 1890년 프랑스 파리에 있는 클럽 ‘물랑루즈’의 가수와 젊은 작곡가의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2018년 7월 10일 미국 보스턴에서 트라이아웃 공연으로 월드 프리미어를 선보인 '물랑루즈'는  지난 6월 28일 브로드웨이 프리뷰 개막을 시작으로 7월 25일 공식 개막했다. '물랑루즈'는 '라이온킹'을 제치고 '해밀튼'에 이어 한달 넘게 주간매출 2위에 등극, 현재까지 TOP5 자리를 지키고 있다.
 



뮤지컬 '물랑루즈'는 영화에서 재해석한 히트 팝 음악과 더불어 70여곡의 흥행 팝송 명곡들을 쉴 틈 없이 쏟아내며 주크박스 뮤지컬의 묘미를 극대화시킨다. 이번에 발매되는 뮤지컬 '물랑루즈'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OST에는 ‘유어 송(Your Song)’, ‘컴 왓 메이(Come What May)’ ‘레이디 마말레이드(Lady Marmalade)’ 등 명곡을 바탕으로 한 흥행 넘버들이 배우들의 생생한 라이브로 담겨있다.

뮤지컬 '물랑루즈'는 엘튼 존, 시아 (SIA), 비욘세, 레이디 가가, 아델, 리아나까지 아우르는 대중음악 히트 넘버들과 (Fun)의 ‘위 아 영(We are Young)’, 폴리스(The Police)의 ‘록산느(Roxanne)’, 마돈나 (Madonna)의 ‘머터리얼 걸(Material Girl)’ 등 시대를 풍미한 인기 음악들이 관객들에게 추억을 자극하며 함께 따라 부르는 ‘싱어롱’ 열풍을 몰고 있다. 특히 이번 오리지널 캐스트앨범은 미국 현지에서 발매와 동시에 빌보드차트 브로드웨이 캐스트 앨범 1위에 등극하며 ‘물랑루즈’ 열풍을 입증했다.  
 
글: 강진이 기자(jini21@interpark.com)
사진 출처: CJ E&M, Matthew Murphy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