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뮤지컬 '렌트' 캐스팅 공개...오종혁, 장지후, 정원영, 배두훈, 아이비, 김수하 등

작성일2020.04.20 조회수4272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오는 6월 16일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렌트'의 캐스팅이 공개됐다. 오종혁, 장지후, 정원영, 배두훈, 아이비, 김수하, 김호영, 김지휘, 최재림, 유효진, 전나영, 민경아, 정다희, 임정모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뮤지컬 '렌트'는 푸치니의 오페라 ‘라보엠(La Bohême)’을 현대화한 작품으로 뉴욕 이스트 빌리지에 모여 사는 가난한 예술가들의 꿈과 열정, 사랑과 우정 그리고 삶에 대한 희망을 그린 작품이다. 브로드웨이 천재 작곡가 조나단 라슨이 쓴 자전적 작품으로, 사회적으로 금기시됐던 동성애, 에이즈, 마약 등의 소재를 수면 위로 드러내 록, R&B, 탱고, 발라드, 가스펠 등 다양한 음악 장르와 혼합해 오페레타 형식으로 완성했다.

파격적인 소재와 형식을 갖춘 이 작품은 1996년 미국 초연 직후 당시 브로드웨이의 비주류층이었던 젊은 관객층을 단숨에 사로잡으며 'Rent-Heads’(렌트 헤즈)라는 팬덤 문화를 일으켰다. 언론으로부터도 찬사를 이끌어내며 퓰리처상과 토니상을 동시에 석권한 이 작품은 이후 브로드웨이에서 12년간 공연됐고, 전세계 47개국 25개의 언어로 무대화됐다.
 



▲ (위) 로저 역 오종혁, 장지후 / (아래) 미미 역 아이비, 김수하

'렌트'는 국내에서 2000년 초연되어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국내에서도 역시 초연부터 열광적인 뮤지컬 팬 문화를 만들어내며 큰 사랑을 받았고, 2011년 공연까지 최정원, 남경주, 조승우, 전수경, 소냐, 윤공주 등 당대 최고의 스타가 이 작품을 거쳐갔다. 또한 이건명, 김선영, 정선아, 김호영, 송용진, 최재림 등 수많은 신예가 이 공연을 통해 스타로 떠오른 바 있다.
 



▲ (위) 마크 역 정원영, 배두훈 / (아래) 모린 역 민경아, 전나영

이번 공연은 1997년 '엔젤' 역으로 '렌트'와 첫 인연을 맺은 후 협력 연출로 활동해온 브로드웨이의 연출가 안드레스 세뇨르 주니어가 국내 협력 연출 이재은과 함께 무대를 이끈다. 그간 세계 곳곳에서 이 작품을 연출한 그는 지난해 10월 진행된 국내 오디션에 참여해 배우들을 선발했다. ‘프로 무대 3개 이상 참여’라는 까다로운 조건을 달고 진행된 '렌트' 오디션에는 1,300여명의 배우들이 참여해 경합을 벌였고, 2주간 3차에 걸쳐 진행된 오디션 끝에 최종 23명의 배우가 선발됐다.

치열한 경합 끝에 최종 선발된 배우들의 명단이 큰 기대를 모은다. 죽기 전에 마지막 곡을 남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음악가 로저 역은 오종혁과 장지후가 맡았고, 에이즈 환자이자 강인한 성격의 클럽 댄서인 미미 역은 아이비와 김수하가, 다큐멘터리 제작자이자 '렌트'의 스토리텔러인 마크 역은 정원영과 배두훈이 맡았다.
 



▲ (위) 엔젤 역 김호영, 김지휘 / (가운데) 조앤 역 정다희, 베니 역 임정모 / (아래) 콜린 역 최재림, 유효진

거리의 드러머이자 에이즈 환자로서 모두에게 사랑을 깨우쳐주는 인물 엔젤 역은 김호영과 김지휘가 맡았고, 컴퓨터 천재이자 무정부주의자로 엔젤을 만나면서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깨닫는 콜린 역은 최재림과 유효진이 연기한다. 김호영과 최재림은 2003년과 2009년 각각 이 작품을 통해 데뷔해 주목받은 배우들이다.
 

이와 함께 전나영과 민경아가 아름다운 외모를 가진 자유분방한 행위예술가 모린으로, 정다희가 꼼꼼하고 치밀한 성격의 공익변호사이자 모린의 연인인 조앤으로, 임정모가 거리의 부랑자들을 내쫓고 친구들에게 지탄을 받는 건물주 베니로 분한다.
 

뮤지컬 '렌트'는 오는 6월 16일부터 8월 23일까지 디큐브아트센터에서 펼쳐진다.


글: 박인아 기자(iapark@interpark.com)
사진: 신시컴퍼니 제공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