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LG아트센터, 디지털 스테이지 ‘CoM On’ 런칭...매튜 본 '백조의 호수' 등 화제작 영상으로 만난다

작성일2020.04.27 조회수820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LG아트센터가 코로나19로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관객들에을 위해 디지털 스테이지 ‘CoM On(CoMPAS Online)’ 서비스를 런칭, 세계적인 공연을 영상으로 선보인다.

LG아트센터는 코로나19 여파로 기획공연이 취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관객들에게 취소된 해외 아티스트들의 대표작들을 비롯해 국내외 수준 높은 공연을 온라인으로 선보이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그간 국내외 화제작을 엄선해 소개해 온 LG아트센터 기획공연 CoMPAS(Contemporary Music & Performing Arts Season)의 온라인 버젼이다.

서비스는 오는 5월 8일을 시작으로 두 달간 매주 금요일 저녁 8시에 LG아트센터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TV, 그리고 LG유플러스 U+tv, U+tv모바일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LG아트센터 관계자는 “지난 20년간 LG아트센터가 쌓아온 예술적 역량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CoM On’을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자 노력했다”며, “아티스트들과의 진중한 협의 끝에 1차 라인업을 선별했다”고 전했다.

국내 공연으로는 재즈 피아니스트 배장은이 이끄는 콘서트 '배장은 리버레이션 아말가메이션(게스트: 이진아, 고상지)'와 김성현 기자가 해설하고 클럽M이 연주하는 '모차르트 탐구생활'이 펼쳐진다. LG유플러스와 공동 기획 및 제작한 공연으로, 무관중 촬영한 VOD와 VR이 제공된다. VR 영상의 경우 U+VR에서 3D로 시청할 수 있다.

‘CoM On’ 시리즈의 해외 공연은 24시간, 국내 공연은 48시간 동안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동시에 LG유플러스 U+tv, U+tv모바일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LG아트센터는 향후 관객들이 더욱 다양한 작품들을 영상으로 만날 수 있도록 ‘CoM On’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이며, 현재 서크 엘루아즈, 프렐조카쥬 발레 등 LG아트센터 무대에 섰던 해외 단체들과 협의를 진행 중이다.
 



글: 박인아 기자(iapark@interpark.com)
사진:  LG아트센터 제공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