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DIMF도 '방구석 콘서트' 대열 참여...'투란도트' 실황 등 유튜브로 공개

작성일2020.04.28 조회수1384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 뮤지컬 '투란도트' 공연 장면
 
코로나19 사태로 일명 '방구석 콘서트'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도 온라인으로 다양한 뮤지컬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뮤지컬의 대중화를 위해 지난 13년간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해온 DIMF는 이번에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있는 뮤지컬 팬들과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DIMF는 앞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축제 일정을 올해 하반기로 변경한 바 있다.

DIMF는 먼저 DIMF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뮤지컬 ‘투란도트’의 전막 실황 영상을 오는 4월 30일(목)부터 5월 5일(화)까지 DIMF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투란도트'는 지난 2011년 초연 이후 서울과 대구에 이어 중국 5개 도시에서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인기작으로, 국내 최초로 동유럽에도 라이선스를 수출한 작품이다.

뮤지컬 '투란도트'의 이번 온라인 상영회에서는 이건명과 해나, 이정화가 출연했던 2019년 제13회 DIMF 특별공연 버전을 감상할 수 있다. 글로벌 팬들도 쉽게 관람할 수 있도록 영문 및 중문 자막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DIMF는 그간 축제 아카이빙을 위해 보관해온 다양한 행사 실황과 비하인드 영상들을 DIMF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딤프직캠’ 이라는 타이틀로 5월 4일(월)부터 본격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딤프직캠’은 국내 최정상의 뮤지컬 배우들이 총출동했던 역대 ‘개막축하공연’, ‘DIMF 어워즈’등의 하이라이트 무대와 다소 짧게 공개되어 아쉬움을 자아냈던 스타들의 레드카펫 모습, ‘스타데이트’를 비롯한 부대행사 현장, 오직 DIMF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세계 각국의 뮤지컬 작품, DIMF를 통해 발굴된 창작뮤지컬 실황 등으로 구성됐다.

 

DIMF가 차세대 뮤지컬 스타와 전문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수행하고 있는 ‘DIMF 뮤지컬스타’와 ‘DIMF 뮤지컬아카데미’의 생생한 영상도 이어진다. 청소년 실력자들이 대거 등장하는 ‘DIMF 뮤지컬스타’의 예선 및 본선 비하인드 모습과 세계적인 명작뮤지컬부터 한국 창작뮤지컬까지 스펙트럼 넓은 레퍼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DIMF 뮤지컬스타 콘서트’의 주요 장면이 소개된다. 여기에 ‘DIMF 뮤지컬아카데미’ 교육생들의 열정적인 ‘워크숍’ 공연과 이 사업을 통해 탄생한 창작뮤지컬의 리딩공연 및 쇼케이스 무대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DIMF 박정숙 사무국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의 공연계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만큼 DIMF가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고자 본 기획을 준비했다”라며 “DIMF도 2007년 제1회 개최 이래 축제 일정 변경과 규모 축소라는 전례 없는 상황에 놓여있지만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민과 뮤지컬 팬을 만나고자 노력할 것이며 건강하고 안전한, 내실(內實) 있는 축제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DIMF는 뮤지컬 전문가 육성을 위한 ‘DIMF 뮤지컬아카데미’의 제6기 교육생을 5월 15일까지 모집한다.(문의 : DIMF 053-622-1946)


글: 박인아 기자(iapark@interpark.com)
사진:  DIMF 제공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