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세종문화회관, 무인 검표 시스템 ‘스피드 게이트’ 도입

작성일2020.08.05 조회수3004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은 무인 검표 시스템을 도입, 운영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조처로 무인 검표 시스템인 ‘스피드 게이트’를 도입했다.

관객은 티켓에 인쇄된 고유 QR코드를 무인검표시스템에 직접 인식하여 입장할 수 있어 안내원 또는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기존에는 공연장 안내원이 직접 입장권을 확인하고 수표하던 절차를 QR코드를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입장할 수 있게 되었다.
 



세종문화회관은 그 동안 주차 할인, 무인물품보관소 등에 이용할 수 있는 티켓 QR코드를 활용하고 있었으며, 이번 무인검표시스템 적용을 통해 티켓 QR코드 하나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관객들은 티켓을 검표시스템에 인식함과 동시에, 시스템의 모니터를 통해 본인의 좌석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연장 운영에 있어서는 검표시스템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시간 입장관객 현황도 파악할 수 있다.

이번 설치한 무인검표시스템은 오는 8월 11일 오후 8시 세종S씨어터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머더 발라드'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글: 강진이 기자(jini21@interpark.com)
사진; 세종문화회관 제공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