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제작사들 공연 중단과 줄폐업" 호소…비상행동 추진

작성일2021.01.28 조회수1684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는 오늘(28일) 보도자료를 내고 코로나19장기화에 따른 공연산업 생태계 유지를 위해 비상행동을 추진하기로 선포했다.

협회는 그동안 각종 협단체들과 코로나19로 촉발된 위기가 공연문화산업에 끼치는 영향을 보고하며 대책 마련을 위해 수많은 토론회에 참여하고 정부부처 및 국회의원들을 쫓아다니며 현 상황을 공유했다. 또한, 최근에는 공연 및 영화 예술 관계자들과 '코로나피해대책마련 범 관람문화계 연대모임'을 구성하여 성명서를 발표하고, (사)한국뮤지컬협회와 함께 호소문도 발표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정부 방역지침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까지 충실히 이행할수록 공연 회 차를 거듭할 때마다 적자가 눈덩이처럼 커지는 상황에서 1만여 공연계 종사자(제작자, 공연장, 스태프, 배우)와 관객, 지역 상인 등을 포함한 공연산업 생태계를 끝까지 유지하려 노력하던 제작사들은 결국 공연 중단과 줄폐업에 이르렀다.

이에 극심히 무너져가는 공연문화산업계의 존속을 위해 협회는 비상행동 3원칙을 정하고 행동에 나서기로 했다.

이하 비상행동 3원칙 전문
 



글: 강진이 기자(jini21@interpark.com)
사진: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제공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