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핀란드 귀여움 대통령 '무민', 인터파크TV에서 만난다...28일(수) 밤8시

작성일2021.07.27 조회수2063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7월 28일(수) 저녁 8시 인터파크TV의 전시 라이브커머스 방송 '수요아트살롱'에서 ‘무민 75주년 특별원화전’(이하 ‘무민전’) 편을 방송한다. 전시를 제작한 ㈜미디어앤아트의 류현주PD가 무민을 둘러싼 흥미진진한 세계관을 시청자들에게 소개한다.

하마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외모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무민. 핀란드 작가 토베 얀손(1914~2001)이 그녀의 책 삽화와 만화에 등장시킨 캐릭터다. 9월 22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1946년부터 1970년까지 출간된 총 8편의 무민 연작 소설 시리즈의 내용과 그의 원화, 삽화 등을 전시한다. 이를 통해 귀여운 캐릭터 그 너머의 사랑과 모험, 공존의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책을 입체적으로 구현하여 스토리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사진 촬영도 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해놓은 것도 특징이다.
 



‘무민전’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는 당일, 오전 10시부터 이틀간 전시티켓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예매자에게는 무민 엽서도 증정한다.

올해 2월 ‘마티스 특별전’으로 시작한 ‘수요아트살롱’은 전시 특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그 달에 가장 화제가 된 전시를 전문 도슨트나 큐레이터가 출연해 한 시간 가량 해설한다. 스토리와 예술사를 동원해 전시를 해설함으로써 일반인들도 즐겁게 전시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8월부터는 월 2회로 증편해 격주로 방송될 예정이다.

▶ 수요아트살롱 EP 06 무민 75주년 특별 원화전 자세히 보기

글: 주혜진 기자(kiwi@interpark.com)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