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청소년의 시각으로 바라본 性, 청소년 뮤지컬 ‘호기심’

작성일2013.01.16 조회수2105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뮤지컬 ‘호기심’이 2월 6일부터 2월 7일까지 강동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이번 무대는 겨울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에게 성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만들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뮤지컬 ‘호기심’은 시청 중심으로 이뤄지던 성교육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한 작품이다.


작품은 부모와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다. 부모에게는 청소년들이 예상보다 훨씬 많은 성적 자극과 호기심에 노출돼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청소년에게는 공감할 만한 대사와 K-POP 음악으로 이해도와 집중도를 높였다. 작품에는 G.NA의 '2hot', 시크릿의 '별빛 달빛', 현아, 현승의 'Trouble Maker' 등 청소년들에게 익숙한 3곡이 포함돼 있다.


뮤지컬 ‘호기심’은 평범한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이야기다. 평범한 고2 남학생인 진우와 외모와 명품에 관심이 많은 고1 여학생 은정은 미팅에서 파트너가 된다. 두 사람은 ‘성’에 대한 견해 차이로 마찰을 겪는다. 만남이 이어지며 진우는 은정을 통해 자신이 갖고 있던 ‘성’에 대한 신념을 재확인한다. 은정은 진우를 통해 성매매의 유혹에서 벗어나 학교로 돌아온다.

 


정지혜 기자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