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인물메인 > 피아니스트
유자 왕 | Yuja Wang
직업
피아니스트
Follower 72 티켓캐스트 등록
검색랭킹

사진

(0)

동영상

(1)

  • 기본소개
  • 인물소개
  • 출연작품
  • 인맥
  • 영상/포토
  • 관련기사
  • (0)
  • (0)

인물소개

올해 스물 다섯 살의 중국계 피아니스트 유자 왕은 자연스러움과 거침없는 상상력, 그리고 절제된 원숙미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연주로 정평이 나 있다. 또한 천재적인 테크닉으로도 깊은 인상을 남긴 유자 왕은 초절정의 기교를 요하는 곡들에서 단순 기교 이상의 음악적인 통찰력, 신선한 해석, 그리고 우아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연주를 선사한다.

유자 왕은 음반사 DG의 독점 아티스트이다. 2009년 발매된 그의 데뷔 음반 <소나타&에튀드>는 ‘눈부신 테크닉과 남다른 시적 감성’이라는 평을 받으며 그에게 2009 클래식 FM 그리모폰 올해의 영 아티스트상 수상의 영예를 안기기도 하였으며, 두 번째 음반인 <트랜스포메이션>으로는 2011 에코 상 올해의 영 아티스트 상을 수상하였다. 클라우디오 아바도 지휘아래 말러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녹음한 첫 번째 협주곡은 그래미상 베스트 클래식 악기상 솔로부문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하였다. 그의 가장 최근 음반은 환타지아는 알베니즈, 바흐, 쇼팽, 라흐마니노프, 생상, 스크리아빈 등의 앙코르 곡들로 이루어져 있다.

2005년, 핀커스 주커만 지휘 아래 National Arts Center Orchestra와의 협연으로 데뷔 한 유자 왕은 이후 미국에서는 보스턴 심포니, 시카고 심포니, 클리브랜드 오케스트라, 뉴욕 필하모닉,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등 빅 5 오케스트라와, 유럽에서는 베를린 슈타츠카펠레, 라 스칼라 필하모니, 로열 콘세르트허바우, 런던 필하모닉, 파리 오케스트라 등 세계 최정상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해왔다.

유자 왕은 2006년 브라보 베일 뮤직 페스티벌에서 뉴욕 필하모닉과 처음으로 협연하였으며, 공연 직후 뉴욕필의 아시아 투어에 초청받았다. 2008년에는 네빌 마리너가 이끄는 세인트 마틴 인더 필즈의 미주 투어에 함께 하였으며, 2009년에는 마이클 틸슨 토마스가 이끄는 유튜브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카네기 홀에서 공연하였다. 이 외에도 클라우디오 아바도 지휘로 루체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그리고 홍콩 필하모닉과도 협연하였다.

유자 왕은 아시아, 유럽, 북미 지역의 주요 공연장에서 리사이틀을 가졌으며, 실내악 연주, 페스티벌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2011년 3월에는 파리 살 플레옐에서 베를린 필의 악장들과 세 번의 체임버 시리즈를 가졌고, 같은 해 10월에는 카네기 홀 무대에 처음으로 올랐다.

유자 왕은 세계적인 거장 지휘자들의 러브콜을 특히 많이 받아왔는데, 클라우디오 아바도, 다니엘 바렌보임, 구스타보 두다멜, 샤를 뒤투아, 다니엘 가티, 발레리 게르기예프, 미코 프랭크, 만프레드 호넥, 로린 마젤, 쿠르트 마주어, 로저 노링턴, 안토니오 파파노, 유리 테미르카노프, 마이클 틸슨 토마스, 핀커스 주커만 등과 함께 작업하였다.

2012-2013 역시 유자 왕에게는 화려한 시즌이 될 것 이다. 주빈 메타 지휘의 이스라엘 필하모닉과는 카네기 홀과 디즈니홀 등 미국 주요 공연장에서의 미주 투어가 예정되어 있다. 이후 샌프란시스코 심포니와 3주간의 아시아 투어를 떠나며, 베를린 필하모닉의 악장과 함께하는 체임버 공연은 파리와 베를린에서 있을 예정이다. 이후에는 베를린 필하모니 홀에서 리사이틀을 갖는다. 2014년 봄에는 카네기 홀에서 리사이틀과 샌프란시스코 심포니와의 협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후에는 일본 리사이틀 투어를 떠난다.

1987년 베이징에서 태어난 유자 왕은 여섯 살에 피아노를 시작했으며, 직후 중국, 호주, 독일 등지에서 공연을 가졌다. 이후 베이징의 Central Conservatory of Music에서 Ling Yuan과 Zhou Guangre을 사사하였다. 1999년부터 2001년까지 유자 왕은 캐나다와 중국 예술문화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캘거리 마운트 로열 대학에서 Morningside Music Summer Program에 참여하여 Hung Kuan Chen과 Tema Blackstone을 사사하였다. 15세가 되던 2002년, 아스펜 뮤직 페스티벌 콘체르토 콩쿠르에서 우승한 그녀는 미국으로 건너가 커티스 음악원에서 개리 그라프만을 사사한다. 2006년 그는 길모어 영 아티스트 상을 수상하였으며, 2010년에는 에이버리 피셔 커리어 그랜트를 수상하였다. 유자 왕은 스타인웨이 아티스트이다.

출연작품

LAP 챔버 뮤직 콘서트
2019.03.18 ~ 2019.03.18
롯데콘서트홀
협연(피아노)
구스타보 두다멜 & LA 필하모닉
2019.03.16 ~ 2019.03.16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협연(피아노)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 샤를 뒤투아
2013.06.29 ~ 2013.06.29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협연(피아노)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