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인물메인 > 가수
포레스텔라
검색랭킹

사진

(0)

동영상

(4)

  • 기본소개
  • 인물소개
  • 출연작품
  • 인맥
  • 영상/포토
  • 관련기사
  • (1)
  • (0)

인물소개

포레스텔라(Forestella) ? 숲에서 불어오는 별들의 화음
? 2017년 팬텀싱어 2 우승팀
? 2018년 첫 앨범 ‘에볼루션 발매’, 20여회에 이르는 전국 공연
? 세계적 뉴에이지그룹 시크릿가든과의 싱글 작업
? 85만회 이상의 재생수를 기록한 보헤미안 랩소디
? SBSTV 녹두꽃 주제가 ‘새야 새야 파랑새야’로 한국적 크로스오버의 방향성 제시
? 2019년 5월, 두 번째 정규앨범 ‘미스티크(Mystique)’ 발매
? 2019년 5월~7월, 두 번째 전국투어

숲에서 별을 만나다 ? 팬텀싱어2 최종우승
포레스텔라는 국내 최초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 프로젝트 JTBC ‘팬텀싱어2’(2017)의 우승팀이다. 테너 조민규, 뮤지컬 배우 배두훈, 테너 강형호, 베이스 고우림의 4인으로, 총 13회로 진행되는 경쟁과 탈락에서 함께 경연을 하면서 한 팀이 되었다. 팀 명은 숲을 의미하는 ‘포레스트(forest)’와 라틴어로 별을 의미하는 ‘스텔라(stella)’가 결합하여 만들어졌다. 숲이 주는 휴식과 힐링의 이미지, 별이 주는 빛나고 화려한 이미지는 그들이 추구하는 음악적 방향성을 곧 의미한다. 다양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네 사람이 만나 이룬 팀인 만큼, 선곡 및 무대 연출에 있어서 늘 변화를 시도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는 우승의 원동력이 되었다.

첫 정규앨범 <에볼루션>의 발매와 전국투어
2018년 3월, 포레스텔라는 그들의 첫 정규앨범 <에볼루션> 발매하였다. 유니버설뮤직의 데카 레이블로 발매된 데뷔 앨범 <에볼루션>은 당해 골드앨범을 기록하였으며, <에볼루션 콘서트>로 명명된 그들의 첫 전국투어는 11개 도시에서 진행되었다.뮤지컬, 성악, 오페라, 국악, 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멤버들의 잠재력은 타고난 감각과 넘치는 끼 그리고 음악에 대한 열린 시각이 시너지를 내며 진정한 크로스오버의 나아갈 길을 보여주었다. 2018년 1년 동안 그들은 방송 출연 40여회, 6회 이상의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절정의 인기를 구가하였다.

KBS “불후의 명곡”이 인정한 국내 제일의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는 “불후의 명곡”과 깊은 인연을 맺고 있다. 첫 출연 무대에서 아쉽게 우승은 놓쳤지만 4연승으로 노래 실력과 예능감, 멋진 외모를 뽐내며 크로스오버계의 아이돌 그룹으로 큰 인상을 남겼다. 이어 <홀로 아리랑>, <모래 위의 발자국>, <좋은 걸 어떡해> 등의 원곡을 포레스텔라 만의 색깔로 편곡해 3회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불후의 명곡” 단골 출연자로 자리매김하였다. 우승은 놓쳤지만 포레스텔라가 “불후의 명곡”을 통해 노래한 <마법의 성>과 <보헤미안 랩소디>은 편곡의 가치와 필요성을 일깨운 최고의 무대로 남았다.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명품 크로스오버그룹
지난 2019년 2월, 포레스텔라는 세계적인 뉴에이지 그룹, ‘시크릿가든(Secret Garden)’과 콜라보레이션 싱글 ‘Beautiful’을 녹음, 발표하였으며, 특히 KBS2TV ‘불후의 명곡’에 출연 및 방송된 ‘보헤미안 랩소디’는 국내외 수많은 팬들에게 극찬을 받음과 동시에 현재까지 850,000회 이상의 재생수(네이버TV기준)를 기록하며 ‘크로스오버계의 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5월 22일 두 번째 정규 앨범 <미스티크(Mystique)>의 발매와 5월25일부터 전국투어 여정
2019년 4월부터 방영된 SBSTV의 ‘녹두꽃’의 주제가, ‘새야 새야 파랑새야’를 부르며 한국의 전통적 선율미를 따뜻한 화음으로 풀어낸 포레스텔라는, 5월22일 두 번째 정규앨범 (유니버설뮤직, 데카레이블)를 발매하며 다시 한 번 전국투어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앨범 제목 에서 보여지듯, 이번 앨범은 ‘환타지와 신비로움’을 그 주제로 하고 있다. 4명의 아카펠라로 시작을 알리는 ‘Mystique’, 신비로운 한국의 미를 절정의 화음으로 표현한 신곡 ‘달하 노피곰 도다샤’, 리베라(Libera) 합창단이 불렀던 몽환적 신비로움의 극치 ‘Angel’, 김윤아의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야상곡’,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이 전하는 아름다움 ‘My Favorite Things’, 그리고 음원으로 접할 수 없었던 포레스텔라 화음의 알파와 오메가 ‘마법의 성’과 ‘보헤미안 랩소디’ 등 총 12트랙의 환타지와 신비로움의 세계로 인도하고 있다.
5월25일 경기도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을 시작으로 대구, 대전, 부산, 서울, 인천, 전주 등에서 진행된 포레스텔라의 전국투어에서는, 앨범의 수록곡 외에 각자의 솔로가 포함된20여곡의 명품 크로스오버의 향연을 선보였다.

경력

JTBC <팬텀싱어2> 우승

수상

JTBC <팬텀싱어2> 우승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