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공연장 공연찾기] 바람결에 스민 음악의 향기

작성일2011.01.18 조회수11795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바람결에 감미로운 음악이 타고 귓가를 스친다. 한번은 들어봤음직한 그러나 누구의 음악인지는 모를 노래가 익숙하게 들려온다. 클래식, 귀에는 익지만 굳이 찾아서 듣지 않는 음악. 왠지 클래식 하면 두 눈덩이에 잠이 내려앉아 숙면을 취할 것만 같다. 클래식이 다소 낯선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팝페라부터 시립교향악단의 연주 그리고 청소년음악까지, 이 모든 것을 성남아트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제5회 사랑과나눔의 청소년음악회’_음악해설가 최미경과 함께하는 클래식여행

 

▶ 일시 : 2011년 1월 22일
▶ 장소 :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수익금의 일부는 어린이 재단에 기부되는 ‘사랑과나눔의 청소년음악회’가 열린다. 최미경의 부드럽고 세심한 해설로 편안하게 음악회를 즐길 수 있다. 매년 20회이상 해설이 있는 음악회의 진행과 해설을 맡고 있는 음악해설가 최미경의 해설로 곡에 대한 이해를 높여 청소년들이 깊이 있는 감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음악회는 마제스틱 청소년 오케스트라와 함께한다. 마제스틱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현재 해설있는 음악회로 매년 활동하고 있는 실내악 연주그룹 마제스틱의 산하단체로 창단된 오케스트라다.
 
◎ 성남시립교향악단 2011년 신년음악회

 

▶ 2011년 1월 27일
▶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성남시를 대표하는 시립예술단이 새해를 맞아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2010년 시민들과 관객들에게 최고의 기량과 기획력으로 감동을 선사한 성남시립예술단이 이번 연주회에서 신선한 감동과 탁월한 곡 해석력을 선보인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우리 귀에 익숙한 오페라 서곡 및 왈츠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베르디의 운명의 힘 서곡과 슈베르트 사랑의 세레나데 등 시립교향악단의 다양한 레퍼토리로 관객을 맞는다. 신년음악회에서는 기타리스트 드니성호 얀센스와 재즈트럼펫 정관진과 협연을 펼칠 계획이다.

 

◎ 2011 마티네 콘서트 - 2월

 

▶ 일시 : 2011년 2월 17일
▶ 장소 :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노래하는 카이와 함께하는 2011년 ‘마티네 콘서트’. 팝페라 가수 카이는 2002년 슈베르트 콩쿠르 입상, 2007년 동아 콩쿠르 성악부문 3위, 2009년 오사카 국제 콩쿠르 3위 등 다수의 콩쿠르에 입상하면서 유망주로서의 길을 다져왔다. 또한 조수미가 2009년 전국 투어의 파트너로 낙점해 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감미로운 그의 목소리로 슈트라우스 2세의 비엔나 봉봉 왈츠, 슈트라우스의 마주르카 폴카, 베버의 무도회의 권유 등 다양한 클래식을 들을 수 있다. ‘마티네 콘서트’는 성기선 지휘가의 지휘아래 성남시립교향악단이 함께한다. 


 

 

뉴스테이지 박수민 기자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