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폐셜테마

학부모 필독! 추석연휴 아이들과 볼만한 공연&전시 TOP5

작성일2018.09.18 조회수5825
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스크랩 이전글 다음글 목록

























코앞에 다가온 5일간의 추석연휴, 즐겁고 기대되는 휴일이지만, 아이들을 둔 부모들에게는 무엇을 해야할지 다소 고민스런 기간이기도 하다.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즐기며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공연과 전시는 뭐가 있을까?
 
1. 올리비에상, 토니상을 휩쓴 그 작품
뮤지컬 <마틸다>

비영어권 최초로 공연되는 웨스트엔드 화제작. ‘찰리와 초콜릿 공장’ 작가 로알드 달의 동명소설이 원작. 책을 좋아하는 총명한 소녀 마틸다가 어른들의 방해에 맞서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이 유쾌하게 펼쳐진다. 기발한 상상력이 빛나는 캐릭터와 환상적인 무대가 일품. 8세 이상 관람가, 추석연휴기간 할인 적용(20%).
 
2. 고전 ‘팩션’ 명작을 무대로
뮤지컬 <아이언마스크>

청소년 권장도서로도 자주 꼽히는 고전 문학, 알렉상드르 뒤마의 ‘철가면’을 무대화한 뮤지컬. 총사직을 은퇴한 삼총사와 달타냥이 루이 14세의 폭정에 분노해 왕의 쌍둥이 동생을 찾아 나서는 과정을 그린다. 아이돌 출신 이창섭·장동우·산들·켄 등 출연, 7세 이상 관람가, S/A석 초중고대학생 할인(30%)
 
3. 최대 규모의 디자인 테마파크
전시 <루나파크전>

세계 최고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놀이공원’이라는 컨셉으로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디자인 테마파크를 꾸몄다. 초대형 오브제 17점을 포함한 300점의 유명 디자인 작품이 전시돼 있으며, 직접 앉거나 만질 수 있는 체험형 작품도 다수. 연령제한 없음, 9월 21~30일 골든위크 할인 적용.
 
4. 어둠 속에서 깊어지는 교감
체험전 <어둠속의 대화>

전세계에서 천 만명 이상이 즐긴 전시로, 완전한 어둠 속에서 촉각, 청각, 후각을 통해 주위 사물을 지각하고 체험하는 전시. 자신의 여러 감각을 선명히 깨닫고 함께 관람하는 사람과의 유대감도 진해지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8세 이상 관람 가능, 22~23일은 휴관, 청소년 할인 적용.
 
5. 산책도 하고 인문학도 배우고
체험전 <덕수궁의 인문학산책>

고궁을 둘러보며 전문가로부터 덕수궁을 둘러싼 다양한 인문학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전시. 덕수궁 곳곳의 서예, 조각, 문양에 대한 배경지식과 각 공간의 정치사회적 의미, 조선말기의 역사까지 아우르는 여러 지식과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11세 이상 관람가.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
사진: 플레이디비DB, 신시컴퍼니, ㈜엔비전스 제공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스크랩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