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한국뮤지컬협회 ‘뉴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작성일2019.04.22 조회수1445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사)한국뮤지컬협회(이사장 이유리)가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발굴과 육성에 나섰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올해 창의인재동반사업 플랫폼기관으로 선정된 한국뮤지컬협회는 뮤지컬 제작사 ㈜쇼노트와 융복합 콘텐츠 제작사 ㈜닷밀과 손을 잡고 ‘뉴 뮤지컬’ 창작에 적합한 융합 인재들의 콘텐츠 개발 역량을 지원하는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과 창작 워크숍을 실행한다.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은 특성상 뮤지컬 및 융복합 콘텐츠 산업을 대표하는 13명의 멘토들이 팀 멘토링을 통해 신인 창작자들이 ‘참여형 VR 뮤지컬’, ‘홀로그램 뮤지컬’, ‘인터렉티브 미디어 이머시브 뮤지컬’, ‘실감형 미디어 파사드 뮤지컬’ 등 4개의 ‘뉴 뮤지컬’을 직접 개발하도록 돕는 도제 방식의 현장 체험형 실습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다.

한국뮤지컬협회 이사장 이유리, 쇼노트 대표 김영욱, 블루스퀘어 대표 이종규 등 프로듀서, 장유정, 김규종, 추정화, 한아름 등 뮤지컬 작가 및 연출가, 원일, 김성수 등 실험적인 음악감독을 비롯해 닷밀 대표 정해운, 영상 디자이너 김성철, VR 및 촬영, 편집 전문가 김상일, 김광집 등이 분야 별 멘토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프로젝트는 극작/작곡/연출/기획/융합기술(VR, 3D 영상디자인 전문) 분야로 나눠 총 26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은 4월 15일부터 26일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의인재동반사업 홈페이지(https://edu.kocca.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현재 만 18세 이상 35세 이하의 창작의 소질과 소양을 갖춘 예비창작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육생들은 전문가 멘토링 이외에도 워크숍, 해외전문가특강, 쇼케이스 공연, 10회 무료 수강권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멘토링 종료 이후 취창업 연계가 가능하도록 돕는 다양한 창의교육을 지원받게 된다. 교육생들에게는 월 120만원의 교육지원금도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의인재동반사업 홈페이지(https://edu.kocca.kr) 및 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https://kmusical.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 강진이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jini21@interpark.com)
사진: 한국뮤지컬협회 제공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