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조영남, 윤형주, 김세환이 함께하는 ‘쎄시봉 콘서트’

작성일2012.08.07 조회수4210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조영남, 윤형주, 김세환이 함께하는 ‘쎄시봉 콘서트’가 2012년 8월 31일(금)부터 9월 1일(토)까지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쎄시봉은 1970년대, 음악 감상실의 이름이다. 조영남, 윤형주, 김세환을 비롯한 송창식, 이장희 김민기 등 70~80년대를 주름잡던 포크송 가수들이 모여 활동을 하던 무대였다. 비록 그 옛날 전성기의 장소는 아니지만, 그 안에 살아있던 음악이 함께한다.

 

2011년 가을, 쎄시봉 친구들이 방송에 출연했다. 70~80년대 우리들의 아름다웠던 추억을 되살리는 역할을 했다. 여전히 뛰어난 가창력과 기타연주 실력, 그리고 그들의 40여 년 간의 우정으로 다져진 호흡을 보여줬다.

조영남은 외국 팝 ‘딜라일라’를 한글로 개사해 데뷔했다. 또한, 화개장터로 1996년 한국방송대상 가수상을 받았다. 윤형주는 '세시봉'에서 송창식을 만나 트윈폴리오를 구성하여 활동했다. 윤형주는 '우리들의 이야기', '비와 나그네', ' 두 개의 작은 별'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김세환은 윤형주의 소개로 71년 동안 이종환이 진행했던 라디오 프로그램 ‘별이 빛나는 밤에’에 출연하며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후 '사랑하는 마음', '길가에 앉아서', '좋은 걸 어떻게' 등을 통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공연은 옛 추억을 자극하는 노래와 더불어 연륜이 묻어나는 이야기들로 꾸며질 것이다. 서로 눈빛만 봐도 즉석에서 하나의 하모니를 이뤄내는 모습, 가슴을 울리는 가사, 잔잔한 기타반주의 소박한 선율로 큰 감동을 줄 것이다”라고 ‘쎄시봉’ 콘서트의 관계자는 전했다.

 

 

 

 

이지연기자 newstage@hanmail.net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