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체코 프라하 스테트니 극장과 자매결연 10주년 기념

작성일2014.05.12 조회수2304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
5월 23일(금) ~ 5월 25일(일)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


[e-비즈니스팀] 베세토오페라단(단장/예술총감독 강화자)은 제 5회 대한민국 오페라페스티벌 작품으로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을 5월 23일(금) – 25일(일)까지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에서 베세토 오페라단과 체코의 프라하 스테트니 극장의 자매결연 10주년 기념으로 공연한다. 베세토 오페라단과 상호 초청공연을 활발히 해온 체코 프라하의 스테트니 국립 극장은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극장 중 하나로서, 과거 구스타브 말러, 리하르트 스트라우스와 엔리코 카루소, 베냐미노 질리 등 역사적인 예술가들이 공연했던 프라하 중심에 위치한 유서 깊은 오페라 극장이다.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는 까미유 생상의 작품으로 1868년부터 1877년 사이에 작곡되었고, 성경의 이야기를 기초로 페르디낭 르메르가 프랑스어 대본을 작성하여 1877년 12월 2일에 바이마르의 대공작 극장에서 독일어로 번안하여 초연되었다.

또한 까미유 생상은 이미 세 살 반에 작곡을 시작한 천재로 여러 작품을 발표했지만, 현재까지 꾸준히 공연되는 작품은 <삼손과 데릴라>뿐이다.

이 작품에서 데릴라의 서정적 아리아 “봄이 찾아와”, “그대 음성에 내 마음 열리고”들은 관객의 인기를 끌며, 오페라의 집중도를 높여준다. 아리아 외에도 10분간 보여주는 ‘바카날’의 음악과 춤은 청중을 압도하는 관람 포인트이다.

지휘는 현재 체코 프라하 국립 오페라의 상임 지휘자로 베를린 시립오페라 등 유럽과 미국의 수많은 명문 오케스트라를 지휘했으며 호세 쿠라(Jose Cura)등 세계적인 성악가들과 함께 1300편 이상의 콘서트와 오페라를 지휘해온 체코 프라하 스테트니극장 오페라단 상임지휘자 지리 미쿠라(Jiri Mikula)가 맡았으며, 연출은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연출가이자 메조소프라노로서 ‘삼손과 데릴라’의 데릴라 역할로 수많은 국제 무대의 경험을 자랑하는 현 베세토 오페라단 단장인 강화자단장과 공동 연출로는 이탈리아 오페라 연출가 엔리꼬 카스티리오네(Enrico Castiglione)가 함께 한다. 엔리꼬 카스티리오네 (Enrico Castiglione)는 이탈리아 로마 출생으로 레나토 부르손(Renato Bruson)과 같은 거장 성악가와 함께 이탈리아 국영 방송 및 유럽 각지의 메이저 티비 방송국을 통한 화려하고 명성있는 오페라 연출 경력을 가진 현 세대 국제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연출자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다.

합창은 국내.외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마에스타 합창단이, 오케스트라는 활발한 활동을 하는 소리얼 오케스트라가 함께 한다.

안무에는 한국 현대무용계를 이끌어가는 무용단인 김복희 무용단이 맡았으며, 단장인 김복희는 현재 한국무용협회 이사장, 한양대학교에서 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그 외 300명이 넘는 제작진과 출연진이 대한민국 오페라페스티발에 생상의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를 무대에 올린다.

베세토오페라단이 준비한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는 2011년 대한민국 오페라 대상을 수상했던 작품으로 그 기대가 크며 지난 공연보다 더 완성도 있는 무대로 준비했으며 5월 23일-25일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공연 개요>

공연문의 : 베세토 오페라단 02-3476-6224~5
Email : Besetoopera@hanmail.net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 신문 PDF바로보기
▶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실시간 뉴스와 속보 ‘모바일 뉴스 앱’ | 모바일 주식 매매 ‘MP트래블러Ⅱ
▶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2.0
▶ 증권전문가방송 '이데일리 ON', 고객상담센터 1666-2200 | 종목진단/추천 신규오픈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