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통신

제71회 토니어워즈 6개 부문 수상, 뮤지컬 <디어 에반 한센>

작성일2017.06.13 조회수1942
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스크랩 이전글 다음글 목록



브로드웨이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공연 시상식 토니어워즈가 올해 71회를 맞아 현지시각으로 지난 11일 오후 5시 뉴욕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선 뮤지컬 <디어 에반 한센>이 총 6개 부문 상을 수상하며 이목을 끌었다.
 
최우수뮤지컬상 등 총 6개 부문 석권, <디어 에반 한센>
제71회 토니어워즈에서 가장 화려한 조명을 받은 작품은 뮤지컬 <디어 에반 한센>이다. 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이 작품은 최우수뮤지컬상을 포함해 뮤지컬 남우주연상과 여우조연상, 최우수극본상, 최우수음악상 등 6개 부문의 상을 거머쥐었다.
 
<디어 에반 한센>으로 최우수음악상을 수상한 벤지 파섹과 저스틴 폴은 영화 <라라랜드>의 음악을 만든 신예 콤비다. 이들이 2015년 워싱턴 트라이아웃 공연을 거쳐 선보인 <디어 에반 한센>은 주인공 에반 한센과 주변인물들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그려내 호평을 자아내며 일찍부터 흥행을 예고했다. 이 작품은 소심한 외톨이 고등학생 에반 한센이 동급생의 죽음을 겪으며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다.
 

뮤지컬 <디어 에반 한센> 공연장면

이와 함께 10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뮤지컬 <헬로, 돌리!>가 베스트 리바이벌 뮤지컬상과 뮤지컬 부문 여우주연상, 남우조연상 등을 받으며 4관왕에 올랐다. <헬로, 돌리!>는 1969년 공연된 동명 뮤지컬의 리바이벌 작품으로, 백만장자와 사랑에 빠진 중매쟁이 돌리의 이야기를 담았다. 주인공 ‘돌리’역할을 맡은 벳 미들러는 이 작품으로 여우주연상을 받으며 1974년(특별상)에 이어 두 번째로 토니어워즈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당초 1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주목받았던 <나타샤와 피에르 그리고 1812년의 혜성>은 베스트 무대디자인과 조명디자인 등 2개 부문 수상에 그쳤다.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를 원작으로 한 이 뮤지컬은 팝페라 스타 조쉬 그로반이 주연을 맡아 활약하며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뮤지컬 남우/여우주연상 수상자 - 벤 프랫/벳 미들러

연극 부문에서는 <오슬로>가 최우수작품상과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극작가 J.T. 로저스가 쓴 이 연극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탄이 1993 맺었던 오슬로 평화협정을 둘러싼 이야기를 그린다. 베스트 리바이벌 연극상은 <어거스트 윌슨스 지트니>가 수상했다. 특별 공로상은 1958년 데뷔해 배우 겸 성우로서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해온 86살의 흑인 배우 제임스 얼 존스에게 돌아갔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를 맡은 케빈 스페이시를 비롯해 존 레전드, 스칼렛 요한슨, 우마 서먼 등 스타들이 총출동한 가운데 다채로운 축하무대와 함께 펼쳐졌다. 최우수뮤지컬상 수상작인 <디어 에반 한센>을 비롯해 <컴 프롬 어웨이><나타샤와 피에르 그리고 1812년의 혜성> 등 여러 팀의 축하무대가 박수갈채를 자아냈다.
 

연극 <오슬로> 공연 장면

▲ 2017 토니어워즈 수상결과
최우수 연극 / <오슬로>
최우수 뮤지컬 / <디어 에반 한센>
뮤지컬 부문 극본상 / <디어 에반 한센> 스티븐 레븐슨  
뮤지컬 부문 음악상 / <디어 에반 한센> 벤지 파섹&저스틴 폴
리바이벌 연극상 / <어거스트 윌슨스 지트니>
리바이벌 뮤지컬상 / <헬로, 돌리!>
연극 남우주연상 / <프레즌트 래프터> 케빈 클라인  
연극 여우주연상 / <돌스 하우스> 로리 멧커프
뮤지컬 남우주연상 / <디어 에반 한센> 벤 프랫
뮤지컬 여우주연상 / <헬로, 돌리!> 벳 미들러
연극 남우조연상 / <오슬로> 마이클 아로노브
연극 여우조연상 / <더 리틀 폭스> 신시아 닉슨
뮤지컬 남우조연상 / <헬로, 돌리!> 개빈 크릴
뮤지컬 여우조연상 / <디어 에반 한센> 레이첼 베이 존스
 
연극 연출상 / <인디슨트> 레베카 타이치만
뮤지컬 연출상 / <컴 프롬 어웨이> 크리스토퍼 애슐리  
안무상 / <밴스탠드> 앤디 블랑켄블러
최우수 오케스트레이션상 / <디어 에반 한센> 알렉스 래카모어  
연극 무대디자인상 / <더 플레이 댓 고우스 롱> 나이젤 훅
뮤지컬 무대디자인상 /<나타샤와 피에르 그리고 1812년의 혜성> 미미 리엔
연극 의상상 / <더 리틀 폭스> 제인 그린우드  
뮤지컬 의상상 / <헬로, 돌리!> 산토 로카스토
연극 조명상 / <인디슨트> 크리스토퍼 애커린드  
뮤지컬 조명상 / <나타샤와 피에르 그리고 1812년의 혜성> 브래들리 킹
특별공로상 / 제임스 얼 존스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
사진: 토니어워즈 홈페이지
 

[ⓒ 플레이DB www.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스크랩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