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캐릭터in] 아! 이토록 황홀한 남자, 뮤지컬 ‘늑대의 유혹’ 반해원

작성일2011.08.05 조회수9310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뮤지컬 ‘늑대의 유혹’의 연출가 오재익은 이번 공연의 반해원에 대해 “귀엽고 사랑스러운 남자다”라고 말했다. 뮤지컬 속의 해원은 원작 영화에서 조한선이 연기했던 ‘터프’한 해원과는 전혀 다르다. 그는 커다란 덩치를 들이대며 쓰다듬어 달라고 조르는 대형견 같다.

 

해원은 소위 학교 ‘짱’이다. 학교 안팎으로 소문난 ‘싸움 실력’과 ‘수려한 외모’는 두말하면 입 아플 정도다. 해원이 지나가면 여학생들은 ‘모세의 기적’처럼 양쪽으로 갈라선다. 남자들은 그에게 질투와 시기의 화살을 던지면서도 부러워한다. 그는 스스로 “나 반해원이야”라며 밑도 끝도 없는 자신감을 드러낸다. 공부는 조금 못해도 학생들의 세계에서 군림하는 제왕 같은 존재다.

 

그런데 어느 날, 볼 것도 없는 여자애 하나가 자신을 무시한다. 그를 무시한 황당한 여자아이는 시골에서 올라온 ‘정한경’이다. 순간, 해원은 ‘총 맞은 것처럼’ 충격을 받는다. 모두 자신에게 아부하느라 바쁘고, 떠받들기 바쁜 상황에서 ‘한경의 무시’는 신선하고 당황스럽다.

 

해원은 한경을 점찍는다. 그는 자신을 대하는 다른 여자들과는 전혀 다른 한경의 태도에 끌린다. ‘날 무시한 여자는 네가 처음이야. 우리 사귀자’라는 식이다. 해원은 어쩌면 ‘진짜’ 사랑에 목마른 남자일지도 모른다. 그의 주변은 늘 방탕하거나 자신에게 사랑을 갈구하는 여자들이 득실거린다. 하나같이 해원의 겉모습과 ‘힘’에 이끌려 그의 곁에 머물려 하는 이들이다.

 

해원에게 한경은 ‘처음’인 존재다. 한경은 해원의 화려한 외모나 권력이 아니라 그의 내면을 들여다봐 준 첫 번째 사람이다. 해원은 생전 처음 느껴보는 떨림에 처음 느껴보는 진실한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 까칠하게 굴긴 해도 뒤에 묵묵히 한경을 챙긴다. 심지어 그 커다란 덩치로 한경에게 애교를 떨기도 한다. 해원의 사랑의 포도가 돼버리고 만 것이다. 하지만 해원의 눈에 거슬리는 한 사람이 있다. 바로 라이벌 ‘정태성’이다.

 

태성은 한경의 학교로 찾아와 여자를 애타게 하는 눈웃음과 함께 피자를 건넨다. 심지어 해원의 생일파티까지 따라와 이런 데서 놀면 안 된다며 한경을 애인 단속하듯 한다. 난생처음 진심으로 대하는 여자에게 다른 남자가 집적거리는데 기분 좋은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거기다 집적거리는 남자가 다른 고등학교의 ‘짱’이자, 잘생겼고, 절친했다가 사이가 틀어진 과거의 친구라면 더욱더 기분이 좋을 리가 없다.

 

해원은 두 사람이 친남매라는 사실을 한경을 통해 알게 된다. 이제 지난날 태성과의 앙금도 풀려고 한다. 하지만 태성은 계속해서 해원에게 냉정하게 군다. 한경을 대하는 태도도 심상치 않다. 의심하지 않으려 해도 계속 이상한 생각이 든다. 눈앞에서 태성이 한경을 껴안는 장면이 연출되자 해원의 눈은 뒤집히기 일보 직전이다.

 

해원은 솔직하다. 두 사람이 남매라는 것을 안다면 쉽게 꺼내지 못할 얘기지만 해원은 “너희 둘을 보면 이상한 생각이 드는 걸 어떻게 해!”라고 말한다. 해원은 흔들린다. 한번 결정하면 번복하지 않는 솔직하고 단도직입적인 성격이지만 사랑하는 여자 앞에 약한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단순한 성격답게 ‘자신을 믿어 달라’고 말하는 한경의 한 마디와 포옹에 그녀에게 절대적인 신뢰를 보낸다.

 

해원은 솔직담백한 신세대지만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모든 것을 던지는 구식 남자다. ‘내 여자’라고 생각하면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되는 것이다. 여자를 위해 자신을 던지는 남자만큼 황홀한 남자가 또 어디 있겠는가. 심지어 사랑스러움과 훤칠한 외모까지 겸비한 최고의 킹카라면 말이다.

 

거칠지만 사랑스러운 ‘해원’을 만날 수 있는 뮤지컬 ‘늑대의 유혹’은 10월 30일까지 코엑스아티움 현대아트홀에서 공연된다.

 


뉴스테이지 정지혜 기자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