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관객리뷰
  • 전문가 20자평
  • 이벤트정보
  • 기획사 홍보
  • 오디션/구인
  • 인물공연 업데이트 요청
  • 이 주의 주요행사
오디션/구인
 
공연명 블루하츠 등록일 2018.02.13 조회수 284
모집분야 구인 업체명 라푸푸서원 지역 서울 /
모집기간 2018.02.12 ~ 2018.03.03 오디션문의 전화 : 01035938419 이메일/홈페이지 : lapupu@naver.com
제목 대학로 유일의 희곡강좌 뮤지컬강좌를 소개합니다.2월3월 현재상태 종료
 


2018년 봄

라푸푸서원 희곡강좌

최원종 뮤지컬작가반1기기초반

강의 방향



뮤지컬을 일기처럼 쓸 수는 없는 것일까요?

뮤지컬을 일기처럼 쓸 수 있다면 어떨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쓰는 모닝페이지처럼, 밤에 잠들기 전에 하루를 돌아보며

쓰는 일기처럼

점심시간에 커피를 마시며 낙서하는 기분으로 뮤지컬을 쓴다면...

우리는 어떤 기분이 들까요? 그렇게 뮤지컬을 시작하게 된다면, 높아만 보이던 벽도 마음의 무게감도 허물어져 버리고 가벼워질 것입니다.

뮤지컬은 그만큼 우리 가까이에 있습니다.

뮤지컬은 누구나 쓸 수 있으며, 어느 누가 쓰더라도 좋을 것입니다.

누구나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있는 것처럼

혹은 누구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것처럼, 뮤지컬을 쓰는 것도

또한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악기를 다루게 되면서 우리들의 인생이 풍요로워지는 것처럼,

혹은 그림을 그리는 취미를 가지면서 그 사람에게 낯익은 풍경도

다르게 보이는 것처럼

뮤지컬을 쓰는 것은, 그 과정을 통해 보이는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그 일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0주 강의* 특강 1회 한지안 작가뮤지컬 아가사, 미드나잇




1. 최신 뮤지컬영화를 보고 분석하고 즐기기.

뮤지컬 ‘위대한 쇼맨’, ‘라라랜드’을 중심으로

뮤지컬작품에서 작가의 화두를 찾고,

자신의 화두로 스토리 짜보자.

마음이 끌리는 것, 다른 작가가 아니라 바로 당신이 써야할 이야기란 무엇인가?




2. 최신 뮤지컬을 보고 분석하고 즐기기.갓 헬프 더 걸, 사랑의 노래

플롯을 아주 간단하게 찾는 법.

그리고 자신의 주제로, 소재로 플롯 짜보기.

일단 문제가 있는 주인공, 아주 심각한 문제가 있는 주인공을 만들어내고

그 주인공이 역경에서 빠져나오는 과정을, 멋지게

부르는 이름이 바로 플롯이다.

플롯은 주인공에게 공기 같은 것!

플롯을 거부하지 말고 마음 깊이 들이마시며 사랑하자!




3. 음악을 사랑하기 레이디 가가의 음악을 듣고 가사를 분석하기,

방탄소년단과 싸이의 음악과 가사 분석하기

음악에도 플롯이 있다. 음악을 더 감동적으로 만드는 요소는,

주인공의 목적의식을 강력하게 만드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그 첫 번째 방법으로 주인공에게 응축을 심어준다.

주인공의 응축된 힘이 주인공을 특별하게 한다.

주인공의 어떤 점이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는가?

당신이 주인공에게 마음을 사로잡혔다면 그것은 분명 주인공이 가진 강력한

응축의 힘 때문이다.

그리고 그 응축의 힘에서 강력한 노래가 나온다.





4. 가사에 절절함을 담아보자. 최신 뮤지컬 가사를 분석하기.

가사를 절절하게 하려면 , 주인공의 목적의식이 강력해야 한다.

주인공의 목적의식을 강력하게 만드는 방법 중에 가장 좋은 것은

그 주인공에게 족쇄를 만드는 것이다.

주인공이 성취하려고 하거나 혹은 벗어나려고 하는 것은 무엇인가?

무엇이 이야기를 최고조에 이르게 만드는가?

주인공에게 족쇄를시간· 장소· 신분· 심리 등 많이 채우면 채울수록

주인공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가 더욱 강력해진다.




5. 뮤지컬의 가사를 일기처럼, 나만의 감수성으로 쓰기

나의 내면을 들여다보기.

살아오면서 나만이 경험한 독특한 배경, 다채로운 등장인물,

흥미롭고 감동적인 대화, 충격을 준 장면들을 떠올려보자.






6. 최신 뮤지컬영화에서 나오는 적을 살펴보자

적은 또 하나의 트렌드이다. 적을 매력적으로 만든다는 것은 트렌드를 만드는

것이다. 적을 사랑하라.

가장 훌륭한 적은 유능하면서 동시에 결정적으로 동정심을 불러일으키고,

가장 사랑하는 그 무엇이다.






7. 나만의 뮤지컬 소재를 찾아보기

내가 인생을 살면서 가장 감동을 받았던 순간들을 찾아보자.

내가 인생을 살면서 가장 길게 울었던 순간들을 찾아보자.

내 인생에서 가장 소중했던 사람들을 찾아보자.






8. 나만의 뮤지컬 소재를 찾아보자

최고조클라이맥스 란 무엇인가?

클라이막스라는 것은 어떤 것인가, 반전이란 무엇인가, 어떻게 찾아야 하나.

아, 이게 인간이구나!

아, 이게 인생이구나!

아, 이래서 사람은 노래를 부르는구나! 이렇게 사람의 마음은 음악과

만나는 것이구나!

이런 감정이 감탄사와 함께 입 밖으로 나오려한다면, 바로 그 지점이

그 작품의 최고조 다.

또한 최고조의 음악이다.







9. 나만의 뮤지컬 장소를 찾아보자

어떻게 뮤지컬적인 장소를 찾아내고 구별해낼 수 있을까.

아주 흔하고 평범한 장소를 아주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

그것은 그 장소에 인생을 부여하는 것이다.

아, 이 장소는 인간의 인생이 담겨있구나!

아, 이런 곳은 인간 그 자체구나!

아, 이런 곳은 음악 그 자체구나!

이런 느낌만 들게 한다면, 대성공이다.

참신하고 생생하게 살아있는 장소란, 바로 그런 느낌을 들게 하는 곳이다.






10. 그동안의 작품읽기와 가사쓰기, 뮤지컬 소재 찾기를 통해

뮤지컬대본을 써보자.

이렇게 자신의 작품이 출발한다.






*각 강의시간마다 분석할 뮤지컬은 추후에 확정됩니다.




기간 : 2018년 3월 15일 ~ 2018년 5월 12일 총 10주5월5일 어린이날휴강

시간 : 토요일 저녁 5시 00분 2시간

수강료: 45만원

장소 : 【 라푸푸서원 강의실 】

까페주소: http://cafe.naver.com/lapupuground.cafe

주최 : 라푸푸서원







수상 및 작품 연보

최원종극작가/연극연출가



희곡/ 뮤지컬작가학교 라푸푸서원 대표

극단 명작옥수수밭 대표



공연작품 및 수상 연보

2002년 서울신문 신춘문예 희곡부문 당선 <내 마음의 삼류극장>

<내 마음의 삼류극장> 최원종 작/ 위성신 연출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2005년 <외계인의 열정> 최원종 작/ 문삼화 연출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2005년 사한국희곡작가협회 신인작가상 수상

2007년 서울문화재단 젊은 예술가 지원사업NArT 선정

2009년 <청춘의 등짝을 때려라> 최원종 작/ 송선호 연출 아르코 소극장

서울국제공연예술제 국내 작품 선정작

2010년 <마냥 씩씩한 로맨스> 최원종 작/ 박정석 연출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2010년 <두더지의 태양> 최원종 작/ 신동인 연출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2011년 <에어로빅 보이즈> 작/연출 최원종 차세대 연극연출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선정

대학로 예술극장 소극장

2011년 <블루하츠the blue hearts> 최원종 작/ 신동인 연출 우석레파토리 소극장

100페스티벌 우수작품상 수상

2011년 대산창작기금 희곡부문 수혜자 선정

2012년 제33회 서울연극제개막식 및 연극인의날시상식 공로상라푸푸서원 수상

2012년 <에어로빅 보이즈> 작/연출 최원종 한국공연예술센터 제2회 대학로 코미디 페스티벌 초청작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2013년 <좋은 하루!> 이시원 작/ 최원종 연출 예술공간 서울 극단 명작옥수수밭 정기 공연

2013년 <외톨이들장막> 최원종 작/ 고선웅 연출 경기문화의전당 외 31곳

경기도립극단/정신건강연극제

중국산동국제소극장연극제 작품상 연출상 수상

2013년 <트라우마 수리공> 이여진 작/ 최원종 연출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제34회 서울연극제 공식참가작

2013년 <내 인생의 특종> 김경호 작/ 최원종 연출 충무아트홀 블루

서울뮤지컬페스티벌 예그린 앙코르 선정작

2013년 <헤비메탈 걸스> 최원종 작/ 연출 한성아트홀1관 공연예술 창작산실 선정공연

2014년 <내 심장의 전성기> 이시원작/ 최원종 연출 주기억속의매미 제작대학로자유극장

2014년 <돈키호테남극빙하> 최원종작/ 연출 산울림극장

2015년 <헤비메탈 걸스> 작/연출 최원종 공연예술 창작산실 우수작품 재공연지원 선정작

2015년 <청춘, 간다> 작/연출 최원종 제36회 서울연극제 공식참가작 6개상 수상

대상, 희곡상, 무대디자인상, 남자연기상, 여자연기상, 신인연기상

2016년 <청춘,간다> 작/연출 최원종 서울연극인대상 남자연기상 수상

2016년 <이 세상 마지막 데이트> 이시원작/최원종 연출 요코하마 가모메 국제단만극제 2개 수상

대상, 희곡상

2016년 <안녕 후쿠시마> 작/연출 최원종 서울문화재단 창작기금 선정

2016년 김수로프로젝트16탄 <헤비메탈 걸스> 작/연출 쁘띠쩰 씨어터

2016년 <포켓몬고 청춘고> 이시원작/최원종 연출 명작옥수수밭 정기공연

2016년 <시계가 머물던 자리> 이시원작/최원종 연출 제16회 한국국제2인극페스티벌 공식참가작최우수작품상, 희곡상,여자연기상 수상

2016년 <안녕 후쿠시마> 작/연출 최원종서울문화재단 창작기금선정명작옥수수밭 정기공연

2017년 <시계가 머물던 자리> 이시원작/최원종 연출 요코하마 카모메국제단막연극제 초청공연

2017년 <시계가 머물던 자리> 이시원작/최원종 연출 통영연극예술축제 초청공연

2017년 <돈키호테남극빙하>이시원작/최원종 연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신나는예술여행 사업 선정

2017년 <블루하츠> 최원종 작/연출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저서 희곡집

잘 가, 청춘신기루연극과 인간 2008

걸어라 우울한 소년! 평민사 2012 문광부 우수도서 선정








2018년 라푸푸서원 봄

희곡강좌

차근호 희곡작가반15기기초반


<강의 목적>

희곡은 여러 방식으로 쓸 수 있습니다.

희곡 창작에 어떤 것만이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희곡을 가리키는 Drama의 어원 속에는 희곡 창작의 근간이 되는 단서가

있습니다.

Drama는 희랍어 Dranto do과 ma결과가 결합된 말로서 행위의 결과를

의미합니다.

곧 희곡은 무대 위 등장인물의 행위를 통해 어떤 결과에 도달하는 이야기를 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 희곡에서는 갈등과 행위를 의도적으로 배제하는 경향이 있지만, 3막 구조에

기초한 갈등의 구축과 행위를 통한 결과의 도출이라는 스토리텔링 방식은

여전히 희곡 창작의 기본이며 핵심입니다.

희곡작가는 무대 위에서 관객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사람입니다.

그렇기에 희곡작가는 반드시 두 가지만큼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나는 이야기를 구축하는 방식이며, 다른 하나는 그 이야기가 진행되는 무대라는

공간의 특성입니다.

아무리 뛰어난 이야기를 만들어낸다고 해도 무대라는 공간을 모른다면

연극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차근호 희곡 기초반은 3막 구조, 캐릭터 창조, 주제 전달과 같은 기본 극작술과 함께

무대의 특성을 이해하고 체화하는 것에 목적들 두고 있습니다.

기초반은 희곡 창작에 처음 도전하는 분들을 위해 개설한 반입니다.

수업은 이론과 창작 실기가 5:5의 비율로 진행되며, 처음 희곡을 쓰시는 분들도

12주 수업이 끝날 때면 한 편의 단막희곡을 탈고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






1주차 : 희곡과 연극이란?

시대에 따라 연극과 희곡은 다양한 모습으로 발전해 왔지만

그럼에도 본질적인 극의 특성은 유효하다. 대체 극Drama이란 무엇인가?

문학의 장르이며 연극의 요소인 희곡은 문학일까, 연극일까?

연극은 다른 극예술뮤지컬, 방송드라마, 시나리오과

무엇인 다른가?

무대 언어와 영상 언어의 차이점.





2주차 : 무대의 시간을 어떻게 지배할 것인가?

연극은 시간의 예술이다. 시학 이후 지금도 희곡의 구조를 지탱하는 가장 강력하며

유효한 것은 3막 구조다. 3막 구조는 무대의 시간을 지배할 수 있는 키워드다.

모든 이야기에는 처음, 중간, 끝이 있다.

스토리와 플롯은 어떻게 다른가?

2000년도 넘게 이어져 온 3막 구조가 지금도 유효한 이유는 무엇일까?







3 주차 : 끌리는 이야기에는 공통점이 있다

원시시대의 인간에게 이야기는 단순히 이야기가 아니었다. 이야기는 자신이

경험하지 못한 위험에 대처하기 위한 생존 안내서였다. 이야기의 본질은

가상 시뮬레이션이다.

끌리는 이야기는 어떻게 써야 하는가? Plot Point와 행위소 모델

이야기에 전환점Plot Point이 없다면 아무리 시작이 좋다고 해도 관객의 집중을

이끌어 낼 수 없다.

대체 연극적 행위란 무엇인가?

행위소 모델로 갈등을 만들어 보자.





4주차 : 성격은 운명이며, 성격은 패턴이다.

성격이 운명이라는 셰익스피어의 말은 진리다. 성격은 패턴을 만든다.

그리고 패턴은 인간의 유형을 정의한다.

완성형 캐릭터와 성장형 캐릭터란 무엇인가?

캐릭터의 다양한 유형과 구축 방법혈액형, 12운성 등 다양한 방식의 유형들

어떻게 관객의 감정이입을 이끌 수 있는 인물을 만들 것인가?




5주차 :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가?

세상을 향한 작가의 화두는 작품을 잉태하는 원천이다. 그러나 작가의 주제는

설명되어져서는 안 된다. 주제는 사건을 통해 보여주어야 한다.

글쓰기의 두 가지 방식 : 주제에서 소재로, 소재에서 주제로.

주제와 작가 의도는 다르다.

주제의 전달 방법 / 행위사건과 갈등의 이해.

작가정신이란 무엇인가?





6주차 : 시놉시스는 작품의 설계도다

작가들은 작품보다 시놉시스 쓰는 것을 더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다.

실제로 제대로 된 시놉시스를 쓰기 위해서는 작품을 쓸 때처럼 엄청난 집중력과

노력이 필요하다. 시놉시스는 절대 만만치 않고, 여기에는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 요소가 있다.

시놉시스란 무엇인가?

시놉시스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될 핵심 사항을 체크하자.





7주차. 작품의 출발1 / 소재냐? 주제냐?

개별 소재와 주제 발표1

소재로 시작하는 작품과 주제로 시작하는 작품의 전개 과정은 어떻게 다른가?




8주차. 작품의 출발2 / 인물이냐? 플롯이냐?

개별 소재와 주제 발표2

인물 중심의 극과 플롯 중심의 극은 어떻게 다른가?

인물과 플롯의 완벽한 궁합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9주차 : 시놉시스 발표1

개별 작품 시놉시스 발표1

작가의도, 주제, 스토리, 인물 설정 점검 및 피드백






10주차 : 시놉시스 발표2

개별 작품 시놉시스 발표2

3막 구조와 행위소 모델의 구축 점검 및 피드백





11주차 : 작품 발표1

개별 작품 발표1

3막 구조, Plot point, 행위소 모델을 중심으로 작품 분석 및 피드백






12주차 : 작품 발표2

개별 작품 발표2

비약이 있는가? 사건을 통해 주제가 전달되는가? Climax는 제대로 구축되었는가?

작품 분석 및 피드백






기간 : 2018년 2월23일~ 5월11일총12주

시간 : 금요일 저녁 7시30분 2시간

수강료: 45만원

장소 : 【 라푸푸서원 강의실 】

까페주소: http://cafe.naver.com/lapupuground.cafe

주최 : 라푸푸서원



강사 프로필

차근호

【 학력 】

1996년 서울예술대학 극작과 졸업

【 공연작품|초연 】

1997년 <단막> 천국에서의 5월

1999년 조선제왕신위

2000년 사랑의 기원

2000년 천년제국 1623년

2001년 <단막> 닭에 대한 논리

2002년 암흑전설 영웅전

2002년 갑옷을 입은 투란도트

2003년 하우스

2004년 <단막> 살인교습

2005년 굿킬극단 명작옥수수밭 창단 공연

2005년 <뮤지컬> 죽은 시인의 사회

2006년 착한 남자 이대평

2006년 굿킬2 살인교습극단 명작옥수수밭 제1회 정기 공연

2006년 He & She70분간의 연애

2007년 난 땅에서 난다극단 명작옥수수밭 제2회 정기 공연

2008년 <오페레타> 모차르트의 벌거벗은 임금님

2008년 <뮤지컬> 파이란

2008년 <오페라> 모차르트의 <여자는 다 그래> 각색·번안

2009년 <청소년 뮤지컬> 편의점에 놀러 오세요

2010년 루시드 드림

2011년 루시드 드림

2012년 살인교습 / 로맨티스트 죽이기

2013년 미스터 쉐프

【 수상/기타 】

1997년 중앙일보 신춘문예 희곡 부문 <천국에서의 5월> 당선

2000년 삼성문학상 장막희곡 부문 <암흑전설 영웅전> 당선

2000년 동아연극상 작품상 수상

2000년 한국대표희곡선 선정

2000년 신진문학가 지원 <내일을 여는 젊은 작가> 희곡 부문 선정

2001년 창작마을 희곡문학상 수상

2001년 한국희곡문학상 신인문학상 수상

2004년 대산창작기금 희곡 부문 수상

2004년 창작마을 단막극제 관객이 뽑은 작가상, 연출상 수상







라푸푸서원 희곡학교

이난영 희곡작가반1기기초반


<독특하고 매력적인 희곡 쓰기!>


희곡! 가늠할 수 없는 매력의 글쓰기.

순수문학이면서 또한 대중문학이고, 혼자의 작업이지만 모두의 작업이기도 하고,

시공간을 넘나들지만 극장이란 밀집의 장소에 압축의 시간으로 담아내야하는

태생부터 입체적인 장르가 바로 희곡이다. 그렇기에 희곡만큼 나만의 다양함과

독특함을 자유롭게 담아낼 수 있는 장르도 드물다.

여러 색깔을 가진 애인만큼이나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희곡에 빠져보면 어떨까?


희곡! 알고 보면 기초부터 다른 글쓰기.

대사와 지문이 있으니 드라마 대본이나 시나리오와 비슷하지 않을까?

서사가 있으니 소설을 대사로 옮기면 되지 않을까? 시극도 있다니까 시를 길게 쓰면 되지 않을까?

NO! 희곡에는 희곡을 모르면 절대 알 수 없는 희곡만의 독특한 문법과

계산법이 있다. 피카소와 잭슨폴록도 데생의 천재였기에

자신만의 개성 있는 그림이 가능했던 것처럼 희곡도 기본적 뼈대를

쌓을 줄 알아야 나만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희곡쓰기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희곡! 정말 ‘극적인’ 글쓰기

삶의 짜릿한 사건의 순간 ‘극적이다’란 말을 쓴다. ‘극적이다’란 말의 시작은

너무나 당연하게 희곡에서 비롯된 말이다.

가장 짜릿한 서사의 장면을 찾아내고 싶다면 희곡에서 답을 찾아보라고 말하고 싶다. 희곡을 쓰다보면 서사의 기승전결, 특히나 클라이맥스를 만들어내는 법.

만들어낸 서사를 자르고, 흐트러뜨리고 새롭게 퍼즐을 맞혀보는 재미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희곡쓰기 커리큘럼>

“ 희곡만의 독특한 레시피 익히기 !”



1강

담는 그릇이 다르면 요리도 달라진다

“같지만 다른 극문학들, 희곡이란 무엇인가?”

참고 자료 로미오와 쥴리엣희곡 VS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뮤지컬

화염희곡 VS 그을린 사랑영화



2강.

“희곡 레시피 익히기. 1”

희곡을 쓸 때 알아야할 가장 기본적인 것들. 기승전결 만들기

참고 자료 “햄릿”





3강.

“희곡 레시피 익히기. 2”

희곡을 쓸 때 알면 더 좋은 것들 기승전결 해체하기

참고 자료 “햄릿 머신”



4강

“희곡 레시피 익히기. 3”

희곡을 쓸 때 버려야할 것들 압축과 삭제. 시공간

참고 자료 “빈 의자” “고도를 기다리며”



5강

맛있는 극을 위한 첫 번째! “원하는 게 뭐야?”

주제와 컨셉 정하고 발표하기



6강

맛있는 극을 위한 두 번째! “뭘로 만들 건데?”

주제와 맞는 소재 선택하고 발표하기



7강

맛있는 극을 위한 세 번째! “주 재료가 뭐야?”

캐릭터가 연구와 발표하기

화성 남자 VS 금성 여자를 통한 캐릭터와 갈등

염소자리 아버지 VS 물병 자리 딸을 통한 캐릭터와 갈등



8강

맛있는 극을 위한 네 번째! “어떻게 요리할 거야?”

스토리텔링 하기

플롯에 대한 이해 및 클라이맥스 황금비율




9강

맛있는 극을 위한 다섯 번째! “플레이팅은 어떻게 하지”

구성 연구와 발표

기승전결 큐브 맞추기

무너지지 않고 윗돌 빼서 아랫돌 막기



10강

맛있는 극을 위한 시식하기 “처음부터 만찬은 없다!”

초고 발표 및 수정을 위한 합평



11강

미완성은 요리가 아니다 1

작품 완성 및 및 합평



12강

미완성은 요리가 아니다 2

작품 완성 및 및 합평




기간 : 2018년 3월8일~ 5월24일총12주

시간 : 목요일 저녁 7시30분 2시간

수강료: 45만원

장소 : 【 라푸푸서원 강의실 】

까페주소: http://cafe.naver.com/lapupuground.cafe

주최 : 라푸푸서원







이난영 프로필



<공연>

1998년 원룸

2000년 도미에 관한 세가지 연상

2002년 달이 없어도 달맞이꽃에선 달냄새가 난다

2004년 서울시 무대지원금 “플라스틱 오렌지”

2010년 신춘문예 연극 “일등급인간”

영화 시나리오 “뜨거운 안녕”

2013년 뮤직퍼포먼스연극 “다락”, 창작팩토리 우수공연 선정 “그 집 여자”,

대전프린지페스티발 “개같은 이야기”, 제주시 오페라 “라애랑” 각색.

2014년 부산연극제 “웃으며 안녕”

남도국악원 10주년 창극 “절대 박절대”각색

2015년 오페라 창작산실 시범공연 “미호” , 연극 금바우

2016년 이인극페스티벌 “예스맨”우수상, 고마나루 연극제 “여우야여우야”금상

경기올림피아드 “작업2반야간조”대상,

아르코 창작아카데미 정기발표회 오페라 “달의 기억”

2017년 전국연극제 초청공연 “각다귀들”

오산 독산성 문화제 대표공연 “1593 독산성의 영웅들”

경기올림피아드 “엄마의 꿈”





<거리 공연>

2013년 주식회사 한화 인재홍보 공연 대본

2015년 서울시 이순신 거리 공연 구성

2016년 청담 ‘춤으로 날다’ 구성

경복궁 야간음악회 구성, 대본

한국 문화재재단 순회공연“굿 보러 가자” 구성

한국 문화재재단 “위대한 유산” 공연 구성

2017년 한국문화재재단 “위대한 유산” The history

서오능 “가을애” 공연 대본, 구성

한국 문화재재단 순회공연 “굿 보러 가자” 구성

세계유네스코 개막공연 “아리랑”

KBS 라디오 연말 시상식 대본
 
 
블루하츠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20171208 ~ 20171217
 
 
 
 
 
이전글 MBC Drama 뮤지컬 공개 오디션 [캐스팅 콜] 참가자 모집 안내
다음글 <배우를 위한 알렉산더 테크닉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