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청소년 음악회 2016 '썸머클래식' 영화음악으로 더위 날리자

작성일2016.08.11 조회수883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가 2016 ‘썸머클래식’이 해설이 있는 클래식을 선보인다.

 

청소년 음악회 ‘썸머클래식’은 지난 2009, 2010, 2011, 2014년에 거쳐 클래식 공연 티켓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이 음악회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쉽고 깊이 있는 클래식을 준비했다. 이번 공연은 100여 명의 오케스트라가 관현악곡 위주의 무대와 쉬운 해설로 현대음악을 알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무대에서는 영화음악으로 익숙한 홀스트의 ‘목성’,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 입문’, 스피바콥스키의 ‘하모니카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등을 들을 수 있다.

 

 이번 ‘썸머클래식’ 음악회는 지휘 김지환 단장, 연주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 협연 하모니카 이윤석과 함께한다. 또한, 2012년부터 4년간 ‘썸머클래식’ 무대에서 해설을 맡았던 정경영 교수(한양대)가 각 악기와 연주곡에 얽힌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그는 “청소년음악회는 단순히 음악의 제목과 작곡가를 알게 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고 음악을 통해 마음을 울리는 감동이 있어야 한다. 이번 공연은 1950년대 안팎의 레퍼토리를 기준으로, 듣자마자 감동을 할 수 있는 현대음악을 선정했다. 공연을 통해 관객들에게 현대음악의 매력을 전달하고 싶다”고 전했다.

 

청소년 음악회 2016 '썸머클래식'은  8월 13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박민희 기자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