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뉴스

[미리보는문화대상]① 국가대표 문화상 '빛나는 축제'로

작성일2016.02.19 조회수952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제3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시상식과 갈라콘서트
19일 오후 7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서
연극·클래식·무용·국악전통·뮤지컬·콘서트
부문별 최우수상·대상 시상
장애인·내일의예술가상·공로상도
총 57회 전 배역 원캐스트, 주 7회 공연이란 대기록을 만들어낸 뮤지컬 ‘데스노트’부터 국악의 무한한 확장을 통해 나아갈 방향을 보여준 ‘제1회 바닥소리극 페스티벌’까지. 지난한해 공연계는 이들이 있어 화려했다. 2015년 수많은 공연의 막이 오르고 또 내린 가운데 최고의 카타르시스와 행복을 안긴 공연예술작품은 무엇일까. 19일 ‘제3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가려질 터다(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공연예술계의 빛나는 별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제3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시상식과 갈라콘서트가 19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지난 한 해 동안 지켜본 수많은 공연예술작품 중 연극, 클래식, 무용, 국악·전통, 뮤지컬, 콘서트 등 총 6개 부문에 걸쳐 최우수작과 대상 작품을 가려낸다. 무대 위 감동을 길어올린 장애인예술가를 격려하고 공연예술의 미래를 짊어질 내일의예술가도 찾는다.

이데일리·이데일리TV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우리은행, 재단법인 선현이 후원하는 이데일리 문화대상의 이날 시상식은 소통의 잔치판으로 꾸민다. 국악·타악 퍼포먼스를 비롯해 무용과 뮤지컬이 한데 어우러지며 장르 간 벽을 허문 축제의 장을 펼친다.

문화예술계의 별들은 물론 정·관계, 재계, 금융계 등의 주요 인사와 공연예술을 사랑하는 일반 관객 등 총 1500여명이 참석해 빛나는 앙상블을 지켜볼 예정이다. 그 의미있는 순간을 미리 살펴봤다.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신문 PDF바로보기
▶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모바일 투자정보 ‘투자플러스
▶ 실시간 뉴스와 속보 ‘모바일 뉴스 앱’ | 모바일 주식 매매 ‘MP트래블러Ⅱ
▶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3.0’ | ‘이데일리 본드웹 2.0
▶ 증권전문가방송 ‘이데일리 ON’ 1666-2200 | ‘ON스탁론’ 1599-2203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RSS 구독
글자크기 본문 글자 크기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축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댓글쓰기

입력
플레이DB의 모든 공연DB는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공연정보로 연동되고 있습니다.